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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물건 잘못산 후 영수증 취소 안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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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197.♡.86.128) 작성일17-08-04 01:42 조회3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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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물건을 사는사람 또는 파는사람의 실수로 영수증이 잘못 나왔는데 취소하고 다시 해달라고 요청하니 안된다는 황당한 답변 많이 들으셨죠?

엄밀히 말하자면 취소가 가능하긴 합니다. 국세청 내에서도 취소 담당 부서가 있고요.

근데... 취소절차가 복잡하면서도 엄청 오래걸리기 때문에 없는거나 마찬가지 수준이라서 그렇습니다.

취소시 필요한 서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취소하려는 영수증 원본
영수증 발급자의 취소 사유가 명시된 레터
영수증 수취자의 취소 요청이 명시된 레터
영수증 발급기 공급업체가 발행한 해당 거래건 확인서
국세청에 비취된 취소 신청서 양식 작성
위의 서류들을 준비하여 해당 지역 관할 국세청 취소 담당 부서에 전달하면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취소가 완료 되는데 3~6개월이 소요가 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잘못된 영수증이 발생해도 취소를 안하려는 이유입니다.

어서 빨리 제도가 개선되고 변경 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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